학업중단 위기 예방! 학교적응력 UP! - 교육청 지역소식, 2010.06.23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4-04-22 09:46 조회 669회 댓글 0건본문
학업중단 위기 예방! 학교적응력 UP!
-대전동부 Wee센터 특별교육 프로그램 시작하다.-
대전광역시동부교육청(교육장 김창수) Wee센터는 관내 이용 학생 중 학업중단 위기 학생들을 대상으로 특별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5월 3일부터 시작된 특별교육 프로그램은 자아존중감 향상과 학습 및 진로 탐색에 도움을 주기 위한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첫날엔 “Wee센터에서의 특별교육 프로그램이 인생의 터닝포인트가 되길 바라며, 좋은 기회를 자기 것으로 만들기를 바란다”는 나효숙 센터장님과 오재훈 장학사님의 격려 말씀이 있었고, 열심히 참여하겠다는 서약서를 작성하였다. 한 달간의 특별교육 프로그램은 1주일 중 4일은 Wee센터에서 진행하고, 하루는 학교적응에 도움을 주고자 학교로 가서 특별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무엇보다 자신을 이해하고 장점을 찾는 과정을 통해 자신감을 회복하도록 도와주었다. 또한 어버이날과 스승의 날을 즈음하여 정서적 표현에 익숙하지 않은 학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표현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처음으로 손자가 만든 카네이션을 가슴에 단 할머니는 손자를 안아주시며 기뻐하셨고, 아들이 정성 다해 만든 꽃을 가슴에 단 부모님도 만족한 웃음을 지으셨다. 그리고 학교로 찾아와 교장선생님, 교감선생님 그리고 담임선생님의 가슴에 꽃을 달아주는 학생의 어깨를 토닥이며 흐뭇해하셨다.
학습유형 검사와 직업적성 검사는 자신의 성격과 흥미를 살린 학습 방법을 찾을 수 있었고 진로 탐색 및 진로 설계에 도움을 주는 기회가 되었다. 그 외에도 학습동기유발을 위한 NIE 활용, 진로 탐색을 위한 커리어 게임 활용 등 흥미와 재미를 겸한 다양한 활동들이 이루어졌다.
특별프로그램 마지막 주에는 진로 설계에 도움을 주고자, 대전동부 Wee센터와 연계된 벤처기업 ‘에드모텍’을 방문하였다. 기업을 이루기까지의 과정과 생생한 체험을 통해 성실함과 정직함 그리고 노력하는 열정의 중요성에 대해 생각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진로 결정에 큰 도움을 얻는 시간이 되었다. 에드모텍을 방문한 K군은 “에드모텍이 크게 성장하기까지의 과정을 들으면서 나의 미래의 직업에 대해 많이 생각하게 되었어요. 사장님과 친하게 지내고 싶어요. 다음에 또 오게 해주세요.”라고 말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